티스토리 뷰

목차



    뉴진스, 법원 판결 이후 활동 잠정 중단 선언…팬들에게 전한 진심의 메시지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소속사 어도어와의 법적 분쟁 속에서 법원의 결정에 따라 활동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 같은 발표는 3월 23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열린 ‘컴플렉스콘(ComplexCon)’ 무대에서 직접 전해졌습니다.

     

    멤버들은 공연 말미에서 미리 준비한 편지를 낭독하며 당분간 무대에 오를 수 없음을 밝히고, 팬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뉴진스, 법원 판결 후 활동 잠정 중단…“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

    법원의 가처분 인용…독립 활동 사실상 불가능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지난 21일, 어도어가 뉴진스 멤버들을 상대로 제기한 ‘기획사 지위보전 및 광고계약 체결 등 금지’ 가처분 신청을 전부 인용했습니다.

     

    재판부는 뉴진스 멤버들이 어도어의 전속계약상 중요한 의무를 위반했다고 보기에는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단했으며, 계약 해지 사유가 충분히 소명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판결로 인해 뉴진스 멤버들은 어도어의 사전 동의 없이 독자적인 방송, 공연, 광고 활동 등 상업적 행위를 할 수 없게 되었으며, 본안 소송의 1심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사실상 소속사와의 갈등 상태에서 활동이 중단된 셈입니다.

     

    뉴진스, 법원 판결 후 활동 잠정 중단…“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

     

    멤버들의 직접적인 메시지…“지금은 우리가 멈춰야 할 시간”

    뉴진스, 법원 판결 후 활동 잠정 중단…“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

     

    공연 중 멤버 민지는 “오늘 무대가 당분간 마지막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감정이 북받쳤다”며 “우리의 선택은 쉽지 않았지만, 우리가 믿는 가치와 서로를 지키기 위한 결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혜인은 “참고 남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 수 있지만, 이 선택이야말로 우리를 지키는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멤버들은 팬덤 ‘버니즈’에게 “지금의 결정이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이게 끝이 아님을 알아달라”며 “마음을 다잡고 다시 힘을 내서 돌아올 테니, 반드시 밝은 얼굴로 다시 만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같은 진심 어린 발언에 팬들은 공연장 내에서 눈물을 흘리며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습니다.

     

    ‘NJZ’로 공개된 신곡 ‘Pit Stop’ 무대…법원 결정과 충돌 논란도

    이날 공개된 신곡 ‘Pit Stop’은 빠른 비트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멤버 개인 무대 이후 선보였습니다.

    특히 ‘Pit Stop’은 레이싱 용어로 차량 정비를 위해 잠시 정차하는 구간을 뜻하는데, 이번 상황과 맞물려 활동을 잠시 멈추겠다는 뉴진스의 결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곡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한편, 무대에서는 그룹명 ‘뉴진스’나 독립 활동명 ‘NJZ’를 공식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공연 영상 및 현장에서는 ‘NJZ’ 문구가 노출되었으며, 굿즈 판매에도 활용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법원의 판단을 무시한 행보가 아니냐는 비판도 제기되었고, 법조계에서는 향후 본안 소송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어도어와의 대화는 여전히 평행선…향후 행보는?

     

    소속사 어도어는 멤버들의 일방적인 공연 진행과 활동 중단 발표에 유감을 표하며, 아티스트와의 대화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뉴진스 측은 이미 신뢰가 무너졌다고 판단해 대화 시도 자체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도어는 법적 판결에 따라 뉴진스를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지만, 멤버들은 여전히 독립적인 길을 걷고자 하는 의지를 꺾지 않고 있습니다.

     

    뉴진스, 법원 판결 후 활동 잠정 중단…“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뉴진스, 법원 판결 후 활동 잠정 중단…“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

     

    공백기 이후의 복귀 가능성…팬들의 응원과 기대

    뉴진스는 2022년 데뷔 이래 ‘Attention’, ‘Hype Boy’, ‘Ditto’, ‘OMG’, ‘Super Shy’ 등의 히트곡을 통해 K-POP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온 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불려온 만큼, 이번 활동 중단 선언은 팬들에게도 큰 충격이었습니다.

     

    뉴진스, 법원 판결 후 활동 잠정 중단…“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뉴진스, 법원 판결 후 활동 잠정 중단…“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

     

    그러나 멤버들은 “이것이 끝이 아니며, 반드시 돌아올 것”이라는 메시지를 거듭 전한 만큼, 향후 법적 분쟁의 향방에 따라 새로운 전환점이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은 소송과 관련된 절차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며, 일부 멤버는 본안 소송에서의 반전을 위해 새로운 증거와 논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팬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응원이 계속되는 가운데, 뉴진스가 어떤 방식으로 K-POP 무대에 다시 복귀할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